햇살론17 부결, 거절 사유 제외대상  미리 알아두시고 알아보세요.

햇살론17 부결, 거절 사유 제외대상 미리 알아두시고 알아보세요.

햇살론17은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층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이 연 17.9%의 이율로 700만~1400만원을 빌려주는 금융상품입니다.

대부업・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으로 진행되는 고금리 대안 상품이기도 합니다.

햇살론17의 금리는 현재 연 17.9% 수준인데요,
최고금리 인하에 따라 금리가 내려갑니다.

저신용,저소득자을 위해 탄생한 햇살론17
하지만 자격 조건에 바합한다고 해도 부결의 사유는 있습니다.
햇살론17의 부결 사유,,거절 사유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지 보겠습니다.

햇살론17 대상

우선 대상을 보면
아래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하는지 확인 하세요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사업영위)확인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개인사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소득자, 현금성 급여를 받는 일용직 등(연금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 이상)
연소득 35백만원이하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NICE)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연소득 45백만원이하)
CB개인신용평점: NICE개인신용평점(단,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이 20에 해당하는 경우 NICE,KCB평점 중 낮은 개인신용평점 적용)

햇살론17 제외대상 부결사유,거절사유

1) 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최소한의 소득이 있는 분이어야 합니다.연소득 4,500만원 이하 이셔야 하면 이상이 되면 대상이 안됩니다
2)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소득에 비해 현재 타 대출이 많으시면 안됩니다.
3) 현재 연체중이신 분
-현대 타 금융권에 연체가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연체는 개인의 신용점수와 기타 경제적인 활동에 많은 문제가 있으므로 연체는 절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4)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보증심사는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이기 때문에 거절이 된다면 대출이 안됩니다.

이상으로 햇살론17 부결 사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은 저신용자,저소득자들을 위해 마련된 만큼 심사기준이 낮으나, 기본적인 개인의 재무상태나,연체등은 앵호해야 신청이 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도 개인의 신용관리나,연체등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