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햇살론 근로자,사업자 한도 자격조건 준비서류

저축은행 햇살론 근로자,사업자 한도 자격조건 준비서류

서민들의 자금난이 심해지면서 정부가 운영하는 서민용 대출상품인 미소금융, 햇살론 등의 이용자도 급증한다.
본인의 신용점수나,소득등 일반 금융상품의 이용이 어렵다면 정부지원대출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일반 금융상품 대비 완화된 자격조건에 낮은 금리, 비교적 높은 한도로 필요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정부지원대출의 대표적인 상품은 바로 햇살론이다.
저신용, 저소득으로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보증지원을 통해 생활안정을 돕고자 만든 서민 전용 대출상품이다.

특히 햇살론은 생계,대환,창업,운영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로써 직장인은 물론 4대보험미가입자, 계약직, 파견직,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 지원 대상의 범위가 넓다.

신용 점수제로 바뀌면서 햇살론 지원 대상은 6등급 이하에서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로, 중금리 대출시 신용공여 한도 우대 기준은 4등급 이하에서 NICE 859점 이하 또는 KCB 820점 이하로, 구속성 영업행위 해당 기준은 7등급 이하에서 NICE 724점 이하 또는 KCB 655점 이하로 전환됐다.

연 7~9%대의 금리로 저금리 대출상품이며,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및 연소득4500만원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자 중 재직3개월 이상 근로자 및 사업자, 농림어업인에게 지원되고 있다.

저축은행 햇살론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 서민에 대한 금융지원을 위해 저축은행과 정부가 재원을 출연하여 이를 바탕으로 서민층에게 대출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햇살론 대출대상

1)근로자
개인신용평점이 하위100분의 20 이하(연간소득4.5천만원이하) 또는
연간소득 3.5천만원 이하의 3개월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2)자영업자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연간소득4.5천만원이하) 또는
연간소득 3.5천만원 이하의 3개월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햇살론 대출한도

햇살론 대출한도 표이며, 근로자, 자영업자 항목이 있습니다.
1)근로자
(생계자금) 최고 1.5천만원이내
(임차자금) 최대 2천만원이내

2)자영업자
(운영자금) 평가등급에 따라 최고 2천만원이내
(창업자금) 최고 5천만원이내
(대환자금) 최고 3천만원이내
※ 신용등급별로 대출 최고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1)근로자
3년, 5년 중 택일 가능,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2)자영업자
1년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치기간 없이 5년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
※ 근로자와 사업자의 대출 기간이 다릅니다.

햇살론 준비할 서류

1)근로자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통장 원본

2)자영업자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자 등록증 등

햇살론 대출취급기간

2010년 7월 26일 ~ 한도소진 또는 사업 종료 시까지

정부의 1금융권의 신용대출 규제에 따라 저축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용등급이 비교적 우량한 직장인이라면 시중 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금리로 최대 한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취급은행마다 세밀하게 자격조건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신청 전부터 자신의 자격조건에 맘춰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취급기간들의 조건을 혼자 알아보려면 시간과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대출 진행 전 금융권의 상담사를 통해 구비서류와 심사절차 안내를 받아 진행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